본문 바로가기

Hot_Issues/Other_Issues

독도의 진실 - 일본지도에도 독도는 없다.


Dokdo Island doesn't exist on old official maps of Japan.

日本の公式地図に 独島は存在しない。

일본 지도에 독도는 없다.


최근에 독도의 진실 사이트에 공개된 "일본 지도에 독도는 없다"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일본의 주장과는 다르게 독도는 일본정부가 과거 제작한 공식적인 지도상에서도 독도는 전혀 존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여주듯이 8세기에서 16세기까지 사용된 것으로 알려지는 일본의 고지도인 교키도(Gyoki-do)에는 독도는 어디에도 표기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7세기에 포르투갈로부터 도입된 서양식지도기법을 사용한 포트리에서도 독도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또한 1612년 에도막부가 제작한 일본최초의 공식지도에서도 케이쵸맵(Keicho map)에도 독도는 전혀 표기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1702년 켄로쿠일본지도(Kenroku map of Japan)에서도 독도는 없습니다.



1717년 교호일본지도(Kyoho map of Japan), 1821년 대일본해여지전도, 1877년 일본육군참모국에서 제작한 대일본전도에서도 독도는 표기되어있지 않습니다.





1894년 일본이 만든 "신찬 조선국전도"에서는 울릉도와 독도가 한반도와 같은 색으로 표기해 독도가 한국영토임을 인정하고 있었음을 알리는 것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의 말미에 보면 "일본은 오랫동안 독도를 한국영토로 그려왔고, 일본지도에선 제외해 독도를 한국영토로 인정했다" 는 자막이 나옵니다.



독도의 진실은 가수 김장훈 씨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팀이 웹사이트 제작과 구축과 제작비를 담당하고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가 자료 정리와 감수를 맡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독도의 진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truthofdok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