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_News

삼성모바일 언팩행사에서 갤럭시SⅢ 전격 공개


삼성모바일 언팩행사에서 갤럭시SⅢ 전격 공개


삼성전자는 5월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얼스코트(Earls Court)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Ⅲ를 드디어 공개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페블 블루(Pebble Blue)'와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두 가지의 컬러로 먼저 출시가 되고 차후 다양한 자연적인 색상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Ⅲ는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 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입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져서 다시 홈버튼이나 전원버튼을 누르곤 했는데 그럴 일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소모는 아무래도 조금 더 있겠군요. 하지만 2010mAh 로 늘어난 걸 감안하면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SⅢ 는 더욱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됐다고 합니다. 다이렉트 콜(Direct Call), 스마트 알림(Smart Alert),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등의 모션인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팝업 플레이(Pop up Play) 라는 기능도 돋보입니다. 동영상 시청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팝업된 동영상 화면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이미 예고된 기능인 전용 무선 충전용 커버를 장착해 별도 출시될 충전 패드에 올려 놓으면, 충전 케이블을 꽂는 번거로움 없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충전 패드는 별도로 판매를 하나봅니다. 몇 명 한정으로 일찍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제공될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스마트 기기간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스마트폰 화면을 TV 화면에 바로 공유해 게임과 영화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올쉐어 캐스트(AllShare Cast)도 지원됩니다.



갤럭시S3 는 5월말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세계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6월 정도면 국내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좀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삼성전자 블로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